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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2023학년도 1학기(하계계절학기 연계) 일반기업 표준 현장실습학기제-아이리스브라이트-모집안내(모집기간: ~ 02.03.(금) 18:00까지 지원)
작성자 현장실습지원센터 조회수 3624 날짜 2023-01-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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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학년도 1학기(하계계절학기 연계) 일반기업 표준 현장실습학기제-아이리스브라이트-모집안내

 

1. 현장실습 기본 정보

  가. 실습기관 명: ㈜아이리스브라이트

  나. 소재지: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8길 10, 3층 (IS빌딩)

  다. 홈페이지: bedight.co.kr

  라. 실습 근로형태

    1) 정규 근로시간: 1일 기준 8시간 / 1주 기준 40시간

    2) 정규 근로일수: 주 5일(월 ~ 금)

  마. 현장실습 관리자: 인사팀 태민섭(010-7759-9005, zxcv658721@irisbr.com)

  바. 전형방법: 1차 서류전형, 2차 면접전형(개별 연락)

 

2. 현장실습 세부 정보

  가. 운영과정: 학기-방학 연계과정

  나. 운영유형: 직무체험형, 채용연계형

  다. 실습기간: 2023.03.01. ~ 2023.08.19.

  라. 실습시간: 오전 9시 30분 ~ 오후 6시 30분(휴게시간 1시간 포함)

  마. 실습지원비: 월 기준 1,600,000원(기업 지원금)

  바. 현장교육담당자: 태민섭(010-7759-9005, zxcv658721@irisbr.com)

 

3.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

 

[콘텐츠기획]

  가. 실습직무

    1) 부서명: 콘텐츠기획팀

    2) 직무명: 콘텐츠기획

    3) 교육목표: 콘텐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 방법 학습 / 정량적 분석을 통해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하는 과정에 대한 학습

    4) 직무개요: Facebook / Instagram / Youtube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광고 콘텐츠 기획 /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소비자의 참여와 구매를 유도하는 카피 및 기획안 작성 / 정량적 분석을 통한 성과분석 및 발전방향 제시 /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. https://chatter-centaur-c30.notion.site/2021-2-05289a1b662245f194937342f80e9850

    5) 운영계획

1주차: Workflow 및 미디어커머스 업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/ Notion, Slack, G suite 등 실무 사용 툴에 대한 교육 / 2주차: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에 대한 이해 및 실습 / 자사 제품 소구점에 대한 이해 / 3주차: 카피를 기반으로 한 배너 광고 기획법 및 실습 / 영상광고에 대한 이해 및 실습(1) / 4주차: 영상광고에 대한 이해 및 실습(2) - 영상 콘텐츠 기본 3가지 유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기획안 작성 / 5주차: 현장 촬영 기획안에 대한 이해 및 실습 - 실제 촬영장 방문 및 디렉팅 경험 보장 / 6주차: 영상 콘텐츠 세부 장면구성 및 디자인 요소에 대한 교육 (사내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실제 콘텐츠 제작 및 집행 보장) / 7주차: 기초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에 대한 이해 / 콘텐츠 효율 분석 방법 교육 / 8주차: 콘텐츠 효율 분석에 따른 제품 포지션 재설정 / 소구점 재설정 / 9주차: 재설정된 포지션/소구점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기획(1) / 10주차: 재설정된 포지션/소구점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기획(2) / 11주차: 콘텐츠 플랫폼 분석 /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설 설정 및 콘텐츠 기획(1) - FB/IG 배너와 동영상 지면 / 12주차: 콘텐츠 플랫폼 분석 /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설 설정 및 콘텐츠 기획(2) - Google Display Network 반응형 광고 / 13주차: 콘텐츠 플랫폼 분석 /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설 설정 및 콘텐츠 기획(3) - Google Discovery / Youtube VAC / 14주차: 콘텐츠 플랫폼 분석 /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설 설정 및 콘텐츠 기획(4)- IG Reels / Youtube Shorts 등 숏폼 광고 / 15주차: 중급 포먼스 마케팅 용어 학습 및 성과 정량분석 교육(1) / 16주차: 중급 포먼스 마케팅 용어 학습 및 성과 정량분석 교육(2) / 17주차: 참여한 프로젝트, 기획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 및 수정 진행 / 18주차: 재설정된 포지션/소구점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기획(3) / 19주차: 콘텐츠 플랫폼 분석 /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설 설정 및 콘텐츠 기획(5) - FB/IG 배너와 동영상 지면 / 20주차: 콘텐츠 플랫폼 분석 /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설 설정 및 콘텐츠 기획(6) - Google Display Network 반응형 광고 / 21주차: 콘텐츠 플랫폼 분석 /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설 설정 및 콘텐츠 기획(7) - Google Discovery / Youtube VAC / 22주차: 콘텐츠 플랫폼 분석 /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가설 설정 및 콘텐츠 기획(8)- IG Reels / Youtube Shorts 등 숏폼 광고 / 23주차: 중급 포먼스 마케팅 용어 학습 및 성과 정량분석 교육(3) / 24주차: 프로젝트, 콘텐츠 최종 마무리 및 최종 피드백

  나. 학생요건

    1) 전공(인원): 인문계열 / 경영학부 /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/ 상경계열 / 디자인계열 (10명)

    2) 학점/평점: 무관

    3) 요구역량: 여름학기까지 연계 가능한 학생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/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 / 기획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성과 전달능력 / 많은 팀원과 협업을 하기 위한 의사소통능력과 책임감

 

[광고디자인]

  가. 실습직무

    1) 부서명: 광고디자인팀

    2) 직무명: 광고디자인

    3) 교육목표: 미디어커머스의 가치 창출 방식에 대한 이해 : 소비자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 흥미를 자연스럽게 상품에 대한 감상으로 녹여내는 콘텐츠 마케팅 실무를 빠르고 depth있게 경험해 보며 다양한 장면 구성 노하우, 아이디어와 디자인 툴에 대한 능숙도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.

    4) 직무개요: 애프터이펙트/ 프리미어/ 일러스트레이터/ 포토샵을 이용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며, 주된 포맷은 모션그래픽과 타이포그래피가 섞인 영상광고입니다. 프로그램을 일정 수준 이상 다룰 줄 알아야 하며, 스스로도 계속 영상에 대해 공부할 의지가 있는 학생을 찾고 있습니다. 콘텐츠 기획에 강점이 있는 학생 또한 환영합니다. 더 자세한 내용은 노션 링크 참고 https://www.notion.so/2022-2-05289a1b662245f194937342f80e9850

    5) 운영계획

 - 1. Workflow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/ 사용하는 툴 (notion / slack 등)에 대한 교육

 - 2. 광고 레퍼런스 조사 및 레퍼런스를 참고하는 광고 제작 방법론 실습

 - 3. 광고 제작 실무(사용 툴 및 레이아웃, 장면 기획 등) 교육

 - 4. 포맷(1) 배정된 광고 콘텐츠에 대한 교육 및 레퍼런스 공부(이하 광고 포맷은 자사의 자산이라 자세히 적지 않음)

 - 5. 포맷(1) 광고 제작 실습 및 피드백을 통한 퀄리티 업

 - 6. 포맷(1) 학생 완성본에 대한 광고 집행

 - 7. 포맷(1) 결과 및 퍼포먼스 분석, review및 개선점 도출

 - 8. 포맷(1)때의 review 바탕으로 한 포맷(2) 광고 배정, 광고에 대한 교육 및 레퍼런스 공부

 - 9. 포맷(2) 배정된 광고 콘텐츠에 대한 교육 및 레퍼런스 공부(이하 광고 포맷은 자사의 자산이라 자세히 적지 않음)

 - 10. 포맷(2) 광고 제작 실습 및 피드백을 통한 퀄리티 업

 - 11. 포맷(2) 학생 완성본에 대한 광고 집행

 - 12. 포맷(2) 결과 및 퍼포먼스 분석, review및 개선점 도출

 - 13. 포맷(1), 포맷(2)때의 review 및 실습생 의견 바탕으로 기획 업무 참여 가불가에 대한 결정(불가시 포맷(3)광고 실습 진행)

 - 14. 콘텐츠 기획 방법론 교육(1)

 - 15. 기획안 작성 실습 및 피드백(1)

 - 16. 자신만의 기획 직접 디자인 및 피드백을 통한 퀄리티 업(1)

 - 17. 완성본에 대한 광고 집행(1)

 - 18. 결과 및 퍼포먼스 분석, review및 개선점 도출(1)

 - 19. 콘텐츠 기획 방법론 교육(2)

 - 20. 기획안 작성 실습 및 피드백(2)

 - 21. 자신만의 기획 직접 디자인 및 피드백을 통한 퀄리티 업(2)

 - 22. 완성본에 대한 광고 집행(2)

 - 23. 결과 및 퍼포먼스 분석, review및 개선점 도출(2)

 - 24. 프로젝트, 콘텐츠 최종 마무리 및 최종 피드백

  나. 학생요건

    1) 전공(인원): 인문계열 / 경영학부 /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/ 상경계열 / 디자인계열 / 예체능 디자인계열 (5명)

    2) 학점/평점: 무관

    3) 요구역량: 여름학기까지 연계 가능한 학생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/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 / 기획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성과 전달능력 / 많은 팀원과 협업을 하기 위한 의사소통능력과 책임감

 

[신제품개발]

  가. 실습직무

    1) 부서명: 신제품개발

    2) 직무명: 신제품개발팀

    3) 교육목표: 고객의 needs & wants 를 파악해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기획합니다. 이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절한 가격, 패키지 구성으로 판매해 이익과 창출을 도모합니다. 무에서 유를 창조하거나, 기존의 뻔한 판단을 뒤집어 새로움을 선사하는 부서입니다.

    4) 직무개요: OEM, ODM 제조사와 소통하면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신제품으로 직접 생산해보고, 제품 판매에 따른 재고를 관리하고 발주해봅니다. 그 과정에서 여러 타 업체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. /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://chatter-centaur-c30.notion.site/2021-2-05289a1b662245f194937342f80e9850

    5) 운영계획

 - 1. Workflow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, 사용하는 툴 (notion / slack 등)에 대한 교육

 - 2. 제품 시장조사 및 분석방법 교육 , 자료조사를 통한 신제품 아이디어 제시

 - 3. 신제품 아이디어 경쟁사 조사 , 메인 소구점과 컨셉성분에 따른 제품(브랜드) 메인 메시지 선정

 - 4. 건강기능식품 제조 방법 교육

 - 5. 일반 건강 식품 제조 방법 교육

 - 6. 화장품 제조 방법 교육

 - 7. 제조사 컨택 및 미팅 방법

 - 8. 신제품 아이디어 샘플링 과정

 - 9. 상세페이지 기획 방법

 - 10. 식약처 수정 적합 기준 & 식품안전나라 교육

 - 11. 신제품 배합 & 견적 해석(1)

 - 12. 신제품 배합 & 견적 해석(2)

 - 13. 제조사 커뮤니케이션 및 단가 협상 교육(1)

 - 14. 제조사 커뮤니케이션 및 단가 협상 교육(2)

 - 15. 발주 및 패키지 내용 기획(1)

 - 16. 발주 및 패키지 내용 기획(2)

 - 17. 광고 소구점 분석 및 광고 기획팀에 제품 자료 제시(1)

 - 18. 광고 소구점 분석 및 광고 기획팀에 제품 자료 제시(2)

 - 19. 발주서 및 재고 * 입고 현황 관리 방법(1)

 - 20. 발주서 및 재고 * 입고 현황 관리 방법(2)

 - 21. 제품 매출 분석 [매출액, 광고비용, roas 지표 등](1)

 - 22. 제품 매출 분석 [매출액, 광고비용, roas 지표 등](2)

 - 23. 결과 분석

 - 24. 전 과정 성과물 review 및 피드백

  나. 학생요건

    1) 전공(인원): 인문계열 / 경영학부 /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/ 상경계열 / 디자인계열 (2명)

    2) 학점/평점: 무관

    3) 요구역량: 여름학기까지 연계 가능한 학생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/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 / 기획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성과 전달능력 / 많은 팀원과 협업을 하기 위한 의사소통능력과 책임감

 

[광고집행]

  가. 실습직무

1) 부서명: 광고집행팀

2) 직무명: 광고집행

3) 교육목표: 각 매체 광고 관리자에 대한 세부적인 이해와 집행 액션을 취할 수 있는 정도의 교육 / 각 매체별 특성과 캠페인 구조를 이해하고 제품에 맞는 Media mix를 구조를 짤 수 있도록 교육

4) 직무개요: SNS 플랫폼의 광고관리자에 대한 세부적인 학습 및 캠페인 관리 진행.

캠페인 세팅 및 전환 추적, 고객 데이터 등 광고 환경 세팅 / 지표 성과 분석, 예산 집행, Media mix 등 미디어 플랜 수립 /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://chatter-centaur-c30.notion.site/2021-2-05289a1b662245f194937342f80e9850

5) 운영계획

 - 1주차: Workflow 및 미디어커머스 업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/ Notion, Slack, G suite 등 실무 사용 툴에 대한 교육

 - 2주차: 광고 게재 플랫폼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 및 사내 콘텐츠 집행 방식 교육

 - 3주차: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교육 및 지표분석 기초 교육 / Roas 전환율 객단가 등 필수지표에 대한 이해와 제품별 적정수치에 대한 교육

 - 4주차: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교육 및 지표분석 심화 교육 / Cpm, Cpc, Ctr 등 콘텐츠 세부 분석 지표에 대한 이해 및 분석 실습

 - 5주차: 광고 게재 시스템에 대한 교육 및 실습 - 페이스북 / 인스타그램 캠페인 환경과 세팅 실습

 - 6주차: 광고 게재 시스템에 대한 교육 및 실습 - 페이스북 / 인스타그램 캠페인 환경과 세팅 실습

 - 7주차: 광고 게재 시스템에 대한 교육 및 실습 -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환경과 세팅 실습

 - 8주차: 광고 게재 시스템에 대한 교육 및 실습 -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환경과 세팅 실습

 - 9주차: 광고 게재 시스템에 대한 교육 및 실습 - Youtube 캠페인 환경과 세팅 실습

 - 10주차: 광고 게재 시스템에 대한 교육 및 실습 - Youtube 캠페인 환경과 세팅 실습

 - 11주차: 미디어 플래닝 기초 교육 및 실습 - Google Data Studio 교육 및 활용

 - 12주차: 미디어 플래닝 기초 교육 및 실습 - Google Data Studio 교육 및 활용

 - 13주차: Customer Data 수집 방법 및 활용에 대한 이해 - Google Customer List / 사내 데이터 분석 툴 교육

 - 14주차: Customer Data 수집 방법 및 활용에 대한 이해 - Google Customer List / 사내 데이터 분석 툴 교육

 - 15주차: 캠페인 성과 분석 및 미디어 믹스 전반 교육 (FB/IG, Google, Naver, Kakao)

 - 16주차: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예산 집행 실습 1차 프로젝트

 - 17주차: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예산 집행 실습 2차 프로젝트

 - 18주차: 프로젝트 결과분석을 바탕으로 한 실제 캠페인 집행 및 예산 조정 시행

 - 19주차: 프로젝트 결과분석을 바탕으로 한 실제 캠페인 집행 및 예산 조정 시행

 - 20주차: 미디어 믹스 플랜 실습(1)

 - 21주차: 미디어 믹스 플랜 실습(2)

 - 22주차: 미디어 믹스 플랜 피드백 및 실제 집행(1)

 - 23주차: 미디어 믹스 플랜 피드백 및 실제 집행(2)

 - 24주차: 프로젝트 전반 피드백 및 교육 마무리

  나. 학생요건

    1) 전공(인원): 인문계열 / 경영학부 /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/ 상경계열 / 디자인계열 (2명)

    2) 학점/평점: 무관

    3) 요구역량: 여름학기까지 연계 가능한 학생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/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 / 기획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성과 전달능력 / 많은 팀원과 협업을 하기 위한 의사소통능력과 책임감

 

[마케팅전략]

  가. 실습직무

    1) 부서명: 마케팅전략팀

    2) 직무명: 마케팅전략

    3) 교육목표: 쇼핑몰 관리와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웬만한 광고 매체들은 다 익히고 나갑니다. / 획득한 고객 데이터 (First-Party Data)를 토대로 고객 평생 가치를 끊임없이 늘리는 법을 배웁니다. / Google Data Studio, Google BigQuery, Funnel.io, Supermetrics, Beusable, Hotjar, Google Analytics, IFDO, Zapier, 썸트렌드, 블랙키위, 피쳐링 / Cafe24, 아임웹, 네이버스마트스토어, 카카오톡스토어, 쿠팡, 11번가, 위메프 / 네이버 파워링크, 네이버 GFA, 카카오모먼트, Google Search Keyword Planner, Google Merchant Center, 모비온, ADN

4) 직무개요: 마케팅 데이터 관리(데이터 시각화 / 새로운 광고 매체 발굴 / CRM 마케팅 / UI/UX 개선 / 백엔드 관리) / 저희 팀의 주 업무는 마케팅 데이터 관리, 데이터 시각화, 새로운 광고 매체 발굴, CRM 마케팅, UI/UX 데이터 관리 등이 있습니다. 데이터를 입체적으로 분석하며 고객 평생 가치를 끊임없이 늘리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합니다. /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

https://chatter-centaur-c30.notion.site/2021-2-05289a1b662245f194937342f80e9850

5) 운영계획:

 - 1주차: Workflow 및 미디어커머스 업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/ Notion, Slack, G suite 등 실무 사용 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합니다.

 - 2주차: 팀의 workflow 를 익히며 대한민국에 있는 각종 광고매체들의 특징을 배웁니다 / Facebook, Instagram, Google Display Network, Youtube Video Campaign, Google Search, Google Shopping, 카카오모먼트, Tiktok, 네이버 검색광고, 네이버 GFA 등등

 - 3주차: CRM (Customer Relations Management) 마케팅의 개념을 배우고 실제 CRM 마케팅 프로젝트를 직접 설계해봅니다. / 배우는 것 → 알림톡, 카카오채널 관리, 카카오 친구톡 관리, 푸쉬 메시지 설계, 모든 브랜드 프로모션 설계

 - 4주차: Raw Data 의 개념이 무엇인지 익히고 시각화 하는 방법을 배웁니다. / 배우는 것 → Google Data Studio, Google BigQuery, Funnel.io

 - 5주차: 실제 광고 집행을 위해 매체 마다의 특성을 더욱 상세히 익힙니다. / 검색광고에 대해 배우고 키워드를 뽑아보며 성과를 측정해봅니다. / 배우는 것 → 네이버 SA, Google Search Keyword Planner, 썸트렌드, 블랙키위

 - 6주차: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배웁니다. 직접 간단한 소재를 만들어 집행 후 성과를 측정해 봅니다. / 배우는 것 → 네이버GFA, 카카오모먼트, ADN, 모비온

 - 7주차: 홈페이지 백엔드 관리를 시작합니다. 쇼핑몰 관리에 필요한 핵심적인 html 을 배우고 직접 관리합니다. / 배우는 것 → Cafe24, 아임웹, 네이버스마트스토어, 카카오톡스토어

 - 8주차 ~ 10주차: 오픈마켓 관리법을 배우고 각종 특가구좌를 직접 신청해 성사시킵니다. / 배우는 것 → 쿠팡 키워드, 11번가, 위메프, 그리고 매체마다의 특가구좌들

 - 11주차 ~ 13주차: 쇼핑몰 전환율 개선을 위한 UI/UX 를 배웁니다. 디자인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방법을 배우며 데이터 기반의 UX 문제 정의 및 서비스 개선, 즉 Data Driven UX 를 배웁니다. / 이를 위한 관리 툴을 배우고 직접 UI/UX 개선 사항을 기획해봅니다. / 배우는 것 → Beusable, Hotjar

 - 14주차 ~ 16주차: 라이브커머스 매체를 익히고 기획 및 발행 후 성과를 측정합니다. / 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, 발행 후 성과를 측정합니다.

 - 17주차 ~ 18주차: 각종 애널리틱스 툴을 배웁니다. / First Party Data 를 더욱 자세히 다룹니다. / 제품 별 효율, 페이지 별 효율 등 더욱 자세히 들어가 그에 대한 대시보드 들을 만들고 타 팀과 공유합니다. / 배우는 것 → Google Analytics, IFDO

 - 19주차 ~ 20주차: 배운 것을 토대로 UI/UX 데이터 기반, 온사이트 마케팅을 기획, 집행 후 성과를 측정합니다. / 배우는 것 → 채널톡, IFDO

 - 21주차: 배운 것을 토대로 직접 CRM 마케팅 프로젝트를 설계합니다. / RFM 세그먼트 화를 배우고 고객 페르소나 작성 후 고객 여정 마케팅 자동화 캠페인을 설계합니다. / 배우는 것 → RFM 세그먼트 (Revenue, Frequency, Monetary)

 - 22주차: 배운 것을 토대로 직접 새로운 매체를 발굴해봅니다. / 새로운 특가구좌, 라이브커머스, 쇼핑몰 등등의 외부업체와 미팅을 직접 진행하며 뚫어냅니다.

 - 23주차: 배운 것을 토대로 직접, 회사 모두가 공유하며 볼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를 만듭니다.

 - 24주차: 배웠던 것을 정리하고 최종 마무리 및 최종 피드백을 진행합니다.

  나. 학생요건

    1) 전공(인원): 인문계열 / 경영학부 /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/ 상경계열 / 디자인계열 (3명)

    2) 학점/평점: 무관

    3) 요구역량: 여름학기까지 연계 가능한 학생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/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 / 기획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성과 전달능력 / 많은 팀원과 협업을 하기 위한 의사소통능력과 책임감

 

[바이럴]

  가. 실습직무

    1) 부서명: 바이럴팀

    2) 직무명: 바이럴

    3) 교육목표: 커머스 시장에서 인플루언서의 역할과 바이럴 마케팅의 파워에 대한 이해 / 대행사, 인플루언서와 직접 소통하며 프로젝트 기획 능력,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

    4) 직무개요: SNS플랫폼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제품과 톤앤매너가 일치하는 인플루언서, 유튜버, 파워블로거 등의 섭외를 진행, 이벤트나 협찬, 공동구매 등을 기획하고 실행해봅니다. / 보도자료 작성 및 협찬 가이드라인을 작성해 보며 기획 역량 또한 길러낼 수 있습니다. /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

https://chatter-centaur-c30.notion.site/2021-2-05289a1b662245f194937342f80e9850

    5) 운영계획:

 - 1주차: Workflow 및 미디어커머스 업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/ Notion, Slack, G suite 등 실무 사용 툴에 대한 교육

 - 2주차: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이해, 제품별 소구점 파악

 - 3주차: 브랜드 인스타 게시물 기획 및 업로드, 인스타 공동구매 기획

 - 4주차: 유튜브 바이럴 광고 기획 및 인플루언서 섭외 교육

 - 5 ~ 9주차: 파워블로그, 체험단, 카페 등 가이드라인 작성 및 섭외 진행 (1)

 - 10주차: 파워블로그 성과 및 키워드 분석

 - 11주차: 각 제품의 시장 반응 파악 및 대응 - 12주차: 소비자 불만 데이터 및 의견 수집, 개선 방향 논의

 - 13 ~ 17주차: 바이럴 광고촬영 가이드라인 기획 및 모델 섭외

 - 18 ~ 21주차: 인플루언서 대행사 미팅 (1)

 - 22주차: 바이럴 광고 성과 분석 및 발전방향 제시 프로젝트

 - 23주차: 참여한 프로젝트, 기획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 및 수정 진행

 - 24주차: 프로젝트 마무리 및 최종 피드백

  나. 학생요건

    1) 전공(인원): 인문학부/경영학과/경제학과/문화정보학부/문화콘텐츠연계전공/경상학부/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/국제어문학부 (2명)

    2) 학점/평점: 무관

    3) 요구역량: 여름학기까지 연계 가능한 학생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/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 / 기획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성과 전달능력 / 많은 팀원과 협업을 하기 위한 의사소통능력과 책임감

 

[브랜드 디자인]

  가. 실습직무

    1) 부서명: 브랜드디자인팀

    2) 직무명: 브랜드 디자인

    3) 교육목표: 브랜드 경험(BX)이 제품 판매 및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이해 /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모든 시각적 디자인 작업물의 연구 / 브랜드 확장을 위한 타 부서와의 소통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실무에 대한 능력 함양

    4) 직무개요: 편집디자인 - 제품디자인, 리플렛, 엽서 등 제작 / 웹 디자인 - 상세페이지 디자인, 홈페이지 메인 배너 디자인 / 그 외 브랜드 확장을 위해 필요한 작업 전반

    5) 운영계획

 - 1주차: Workflow 및 브랜드 디자인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/ Notion, Slack, G suite 등 실무 사용 툴에 대한 교육

 - 2주차: 사내 브랜드 파악 및 브랜드 파워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

 - 3주차: 기초 배너 디자인 연습 (adobe 툴에 대한 이해 및 효과적인 레이아웃 기초 다지기) 1

 - 4주차: 기초 배너 디자인 연습 (adobe 툴에 대한 이해 및 효과적인 레이아웃 기초 다지기) 2

 - 5주차: 브랜드 디자인의 이해 (BI/BX를 위주로 한 브랜드 시각화에 대한 이해) 1

 - 6주차: 브랜드 디자인의 이해 (BI/BX를 위주로 한 브랜드 시각화에 대한 이해) 2

 - 7주차: 편집디자인 실무에 대한 이해 (지류, 인쇄, 후가공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) 1

 - 8주차: 편집디자인 실무에 대한 이해 (지류, 인쇄, 후가공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) 2

 - 9주차: 제품 및 브랜드의 컨셉 색상에 대한 탐구 (pantone 북을 활용한 색상지정 및 배색을 중심으로)

 - 10주차: 제품 별 필수표시사항에 대한 이해 (건강기능식품, 일반식품, 화장품 등 제품 종류에 따른 규정의 이해) 1

 - 11주차: 제품 별 필수표시사항에 대한 이해 (건강기능식품, 일반식품, 화장품 등 제품 종류에 따른 규정의 이해) 2

 - 12주차: 타겟 연령층에 따른 디자인 레퍼런스 연구 (유아, 여성, 중년 등 특정 타겟이 있는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 연구) 1

 - 13주차: 타겟 연령층에 따른 디자인 레퍼런스 연구 (유아, 여성, 중년 등 특정 타겟이 있는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 연구) 2

 - 14주차: 경쟁사 디자인과의 차별화를 위한 방안 연구 (디자인 컨셉 및 구현 방안에 대한 실무적인 이해) 1

 - 15주차: 경쟁사 디자인과의 차별화를 위한 방안 연구 (디자인 컨셉 및 구현 방안에 대한 실무적인 이해) 2

 - 16주차: 제품 인쇄에 대한 외부 인쇄 교육 (인쇄소 방문 및 인쇄 감리 진행) 1

 - 17주차: 제품 인쇄에 대한 외부 인쇄 교육 (인쇄소 방문 및 인쇄 감리 진행) 2

 - 18주차: 브랜드 컨셉에 필요한 부가적인 요소 (브랜드 이해를 돕기 위한 선물세트, 쇼핑백, 리플릿 등의 기획)

 - 19주차: 상세페이지 디자인 1부 (화장품, 일반식품 류)

 - 20주차: 상세페이지 디자인 2부 (건강기능식품 등 광고심의 협회의 심의를 거쳐야 하는 제품군의 디자인)

 - 21주차: 상세페이지 디자인 3부

 - 22주차: 제품 및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스튜디오 연출컷 기획

 - 23주차: 브랜드 웹 디자인 전반 (아임웹, 카페24를 활용한 사내 홈페이지 리뉴얼)

 - 24주차: 최종 정리 및 작업물에 대한 팀원간 최종 피드백

  나. 학생요건

    1) 전공(인원): 디자인계열 / 예체능 디자인계열 /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(2명)

    2) 학점/평점: 무관

    3) 요구역량: 여름방학까지 연계가능하신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. / <자격요건> Adobe 일러스트레이터(Ai), 포토샵(Ps) 사용 필수 / <우대사항> 패키지 디자인 작업 경험이 있는 분. 기획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. 제품의 매력이 돋보일 수 있는 미학적인 디자인이 가능한 분

    4) 기타사항: 관련 경험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(관련 직무 아니라도 본인이 작업한 디자인 작업물에 대한 포트폴리오 제출 요망)

 

[백오피스데이터애널리스트]

 

  가. 실습직무

    1) 부서명: 백오피스데이터애널리틱스팀

    2) 직무명: 백오피스데이터애널리스트

    3) 교육목표: 데이터 추출, 전처리 후 UI/UX를 고려한 시각화 / 데이터 수집 및 처리 자동화 / 사업적으로 의미 있는 데이터를 정의 후 분석 / 전사적으로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유의미한 활용 방법을 고민하며 가이드 제시 / 데이터 가공을 통해 데이터가 필요한 부서에 전달 / 전사적 데이터를 통합한, Single Source of Truth 구축

    4) 직무개요: 다른 직군의 팀원들이 직면한 문제를 풀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가 무엇인지 이해하며 단순히 부탁받은 데이터 관련 작업 처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,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. / SaaS Platform, Marketing Platform 등 데이터 시스템 구성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다양한 써드파티 도구들의 역할을 이해하고 이들을 어떻게 결합하고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그림을 그릴 것입니다. / 또한, 마케팅, 거래뿐만 아니라 인사, 인프라, 워크플로 등 전사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회사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에 딥다이브 하며 깊은 고민을 해볼 것입니다. / 궁극적으로 의사 결정자들이 오로지 의사결정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, 직관적이고 편리한 데이터 시각화를 원합니다. / 접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은 방대합니다. 어떠한 분야로 가든 여기에서 경험이 앞으로 큰 자양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.

    5) 운영계획:

 - 1주차: Workflow 및 미디어커머스 업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/ Notion, Slack, G suite 등 실무 사용 툴에 대한 교육을 진행

 - 2주차: 데이터 아키텍쳐 구조 설계를 위한 회사 자산현황 파악

 - 3주차: 외부 미팅 진행 / KUSRC, Salesforce, Tableau

 - 4 ~ 12차: 데이터 아키텍쳐 설계 및 서버 구축 시작 / 각종 매체들의 API 연동 / 데이터 크롤링 프로그램 관리 / Heroku 이용

 - 13 ~ 16주차: 자산 Digital Transformation

 - 17 ~ 21주차: BI Tool 을 이용한 시각화

 - 22 ~ 24주차: 추후 관리를 위한 매뉴얼 작성

  나. 학생요건

    1) 전공(인원): 컴퓨터공학과/공과대학/경영대학 (2명)

    2) 학점/평점: 무관

    3) 요구역량: 여름학기까지 연계 가능한 학생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/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하고자 하는 열정 / 기획의도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창의성과 전달능력 / 많은 팀원과 협업을 하기 위한 의사소통능력과 책임감

 

4. 기타 사항

  가. 지원기한: ~ 2월 3일(금) 18:00까지

  나. 지원방법 -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(http://internship.seoultech.ac.kr) → 마이페이지 → 나의지원현황 → ‘표준이력서’ 클릭 후 작성(저장) → 지원하기 장기현장실습(장기인턴십) → 지원 기업선택 → 지원(표준이력서) 저장

  다. 유의사항

    1) 취득학점: Co-op 교과목 6학점 취득(12학점인 Co-op project 교과목은 등록금 납부 제외 및 졸업학점 미인정)

    2) 반드시 학점을 취득할 예정인 학생만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   - 현장실습 교과목 외에 추가과목 수강은 강의계획서상 "온라인" 체크된 과목만 수강 가능

      - 그 외 야간과목, 캡스톤디자인, 이러닝강의, 주말, 봉사활동(야간, 주말) 등 현장실습에 지장이 없는 교과목 수강 가능

    3) 현장실습 관련 https://internship.seoultech.ac.kr 홈페이지 공지사항 「현장실습 운영계획」 참고

 

    ※ 문의: 02-970-6834, 02-970-9013 취업진로본부 현장실습지원센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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