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과학기술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

  • HOME
  • LOGIN
  • MYPAGE
검색
  • 센터소개
  • 현장실습프로그램
  • 기타프로그램
  • 공지사항
  • 커뮤니티
  • 마이페이지

공지사항
 공지사항 공지사항
게시글 확인
제목 2017-1학기 Co-op학생 중 단기현장실습 이수 희망자 조사 안내 날짜 2017-06-09 조회수 417
작성자 이호정
첨부파일

 

 

 

2017-1학기 Co-op학생 중 단기현장실습 이수 희망자 조사 안내

 

(모든 1학기 코업학생 공통사항입니다. IPP사업 구분 없음)

2017학년도 1학기 Co-op참가학생 중 2017년도 하기 계절학기 단기 현장실습 교과목 이수 희망 학생을 조사하오니 수강희망학생께서는 첨부파일을 읽고 수강신청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. (센터로 등록여부를 반드시 이메일로 선 통보 부탁드립니다.)




Co-op학생의 동기 계절학기 단기 현장실습 이수는 선택사항이므로 희망하는 학생만 본 공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

 

본 신청서를 제출한 학생만 수강하시는 것으로 간주됨을 알려드립니다.

 


=> 단기 현장실습 수강 희망 시 이메일 통보 : 단기 현장실습 참가 신청서(첨부파일 참조)를 이메일로 제출


제출기간 : 2017.6.16.(금) 까지


이메일 : ipp2@seoultech.ac.kr (이메일이 수강신청을 의미하지 않음. 반드시 해당 교과목에 계절학기 수강신청 후 등록금 납부를 해야 함)

 

 

 

1. 현장실습 학점이수 기준

 

- 각 학과마다 교과목 이수학점은 상이하지만, 1학점 당 60시간 이상 현장실습을 해야함

- 예)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3학점 단기현장실습 수강 시 180시간 이상 실습을 해야함(3학점x60시간)

   => 3학점 수강 시 1일 평균 8시간 근무 기준(09:00~18:00 근무기준, 점심시간 제외)으로 23일 이상 근무해야만

       교과목 이수 가능(4학점 수강 시 240시간 8시간 기준 30일 이상 근무)

=> 학과마다 단기 현장실습을 개설하지 않는 학과가 있으니 반드시 계절학기 시간표를 확인

=> 학과 단기 현장실습 교과목 교수님께 2017-1학기 Co-op기업으로 단기 현장실습을 추가로 들어도 되는지 확인

을 받은 후 수강신청을 해야 함(학과 교수님 확인 없이 신청 불가)

 

2. 2017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단기 현장실습 일정

구분

일정

담당부서

비고

1차 수강신청

2017.6.22.(목) 09:00 ~ 6.23.(금) 18:00

수강신청시스템

현장실습, 봉사활동포함

2차 수강신청

2017.6.29.(목) 09:00 ~ 6.30.(금) 18:00

수강신청시스템

-2017. 1학기 수강 중인 과목의 재수강 및 선․후수 이수체계 교과목 신청

-합․폐강 강좌 변경 신청 등

계절학기 등록금 납부

2017.7.5.(수) 09:00 ~ 7.6.(목) 16:00

*고지서 출력: 통합정보시스템

재무과

홈페이지-

대학공지사항 참고

계절학기 수업기간

현장실습

2017.6.21.(수) ~ 8.11.(금)

*해당기간은 학생/기업마다 다소 상이함

개설 학과

기간 내 현장실습 이수시간 충족해야 함

계절학기

수강취소

수업개시일 전 취소

2017.7.7.(금) ~ 7.9.(일)

통합정보시스템

수강료 전액 환불

수업일수 1/3선 이전 취소

2017.7.10.(월) ~ 7.17.(월)

통합정보시스템

수강료의 2/3 환불

수업일수 1/2선 이전 취소

2017.7.18.(화) ~ 7.20.(목)

통합정보시스템

수강료의 1/2 환불

계절학기 수강철회

2017.7.21.(금) 09:00 ~ 7.24.(월) 18:00

통합정보시스템

홈페이지-학사공지 참고

공동평가 대상강좌 제출

2017.7.21.(금)까지

해당 대학

 

성적입력

기간

현장실습

2017.8.14.(월) 09:00 ~ 8.16.(수) 16:00

*17.8월 졸업예정자는 성적이 7월말에는 입력되어야 하며 반드시 신청서에 졸업 체크해야하며,

미체크 시 졸업사정에 해당과목 성적이 반영되지 않음

강좌 담당교수

해당 기간에 수강생이 성적 조회 가능

※ 일정은 학사운영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현장실습 신청 시 다른 이론 수업과 병행 수강 불가

 

3. 단기 현장실습 관련 제출서류 및 성적평가 방법에 관한 사항은 별도 공지 예정임

 

4. FAQ

 

- 2017. 8월 졸업 예정자가 단기 현장실습 교과목을 듣기 위해서는 실습기간은 2017년 6월21일~7월31일로 하 되, 7월 25일까지는 성적평가자료를 제출해야 함

 

- 졸업예정자 외 학생의 실습기간은 6월 21일~8월4일까지로 하며 본 기간은 성적평가를 위한 기간이므로 기업과 정한 남은 실습기간은 근무해야함

  (실습기간이 731일까지인 학생은 621~731일로 함)

 

- 단기 현장실습 일비는 무급으로 나간 학생만 지원하며 Co-op학생(IPP포함)은 지급대상자가 아님

 

- IPP사업 대상학생 지원금은 단기현장실습 수강여부와 상관없이 최대 6개월까지 지급되며 월간보고서는 익월 3일에 계속 제출해야 함

 

- 졸업유예자가 아닌 실습학생은 성적평가자료를 89일까지 제출해야 함

 

- 성적평가자료: 실습일지(매일 작성), 최종보고서, 기업의 학생평가서

※ 기업의 학생평가서는 센터에서 발송하며 최종보고서 양식은 대부분 학과가 자유양식이나 학과에 꼭 확 인하고 작성바람.

 

- 실습기간 산정은 실근무일 기준이며, 휴일·휴가 등은 제외함

 

- Co-op은 기본적으로 한 학기에 6개월 실습을 원칙으로 하나 최소 4개월 이상 근무 시 이수 가능

 

- 추후 단기현장실습 필요서류(협약서, 실습일지 작성 등)는 수강신청 확인 후 대상자에 한 해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.

 

5. 문의 듀얼공동훈련센터 (TEL 02-970-6834, Email co-op@seoultech.ac.kr)

 

 



 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목록